대구 서문시장 야시장의 맛집과 먹거리 그리고 휴무일에 대한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얼마 전 대구여행을 하며 대구에서 가장 유명한 야시장인 서문시장을 다녀왔습니다. 약 10년 전에 방문했을 때보다 훨씬 더 깔끔하게 공사되어 있어서 볼거리도 많고 먹을거리도 많았던 재미있는 야시장 투어였습니다.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대구 서문시장 야시장
주소 : 대구 중구 달성로 50 서문시장역
대구 서문시장 야시장
대구 서문시장은 3호선 서문시장역과 2호선 청라언덕역과 가깝게 위치하고 있어요. 거리는 3호선 서문시장역과 더 가깝지만 청라언덕역에는 근대문화골목과 대구 계산성당 등 볼거리가 많이 있어 청라언덕에서 즐겁게 여행하신후 저녁에 걸어서 대구 서문 야시장으로 이동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영업시간/ 휴무일
대구서문시장 휴무일은 월,화,수,목입니다. 즉 여행객들이 많이 오는 금,토,일에만 영업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영업시간
금,토 : 19:00-23:30 / 일 19:00 – 22:30
주차장
야시장에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술 한잔 하실 분들은 지하철역 바로 앞이니 대중교통을 타고 오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만약, 포장해서 숙소에서 드실 분들은 자차를 이용하시게 되는데요. 서문시장 야시장 주차장은 근처 유료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서문시장 내에 있는 서문시장 2지구 종합상가 주차장은 야시장이 열리는 때에는 운영하지 않으니 참고 바라겠습니다.
구동산병원 민영 주차장
30분 1,000원 / 60분 2,200원 / 120분 4,600원 / 240분 9,400원
계성유료주차장
최초 1,500원 / 초과 10분마다 500원 / 1시간 3,000원 / 1일 20,000원
대원주차장
최초 30분 2000원/ 30분 1000원 / 1일 10,000원
이 세 주차장이 서문시장과 가장 가까운 주차장입니다. 계성 유료주차장과 대원 주차장은 가격이 비슷하고 구동산병원 민영주차장이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이 곳을 이용하시면 저렴하게 주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평일인 월,화,수,목은 휴무인걸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대구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헛걸음하지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먹거리
서문시장에 입구에서 안쪽으로 쭉 걸어가면 위의 사진처럼 빨간 푸드트럭들이 양쪽으로 길게 줄 서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요즘 핫한 탕후루를 사먹었어요. 저희는 9시 넘은 늦은 시간에 방문해서인지 재료들이 많이 소진되어 샤인머스캣 탕후루만 사먹을 수 있었어요. 가격은 개당 4000원이에요 예전에 명동에서 사먹은 뒤 실패해서 먹을까 말까 고민했는데 여기 탕후루는 정말 맛있었답니다. 한입 베어물자하자 너무 맛있어서 한개를 더 추가 주문했어요. 대구서문시장 맛집으로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팟타이 푸드트럭이에요. 태국에서 팟타이를 맛본 뒤 그 매력에 푹 빠져서 팟타이 푸드트럭을 보자마자 포장 주문을 했답니다. 가격은 8000원이에요.
대구 야시장 입구쪽에 위치한 부산어묵 장돌이라는 어묵가게에요. 매운 어묵, 일반 어묵, 물떡, 순대꼬치까지 다양하게 팔고 한쪽에서는 수제 식혜도 판매하고 있어요. 어묵 가격은 1500원에서 1700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어요. 저희는 어묵 종류별로 사고 식혜까지 구입했더니 10200원이 나왔어요.
사진으로 찍지는 못했지만 야시장 입구 쪽에 있는 와플집에서 3000원 주고 와플도 사 먹었는데 빵도 바삭하고 안에 생크림과 잼도 넉넉하게 발라주셔서 간단히 요기하기에 정말 좋았어요.
야시장에서 음식을 포장해서 숙소에 와서 먹었어요. 어묵가게에서 산 순대 꼬치와 어묵은 생각했던 것보다 맛있진 않아서 굳이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사진 속 맨 왼쪽 음식은 타코야끼에요. 한 팩에 6000원이고 이 타코야키는 가격대비 양도 푸짐하고 맛도 좋았답니다.
오른쪽 사진에 있는 건 닭강정과 팟타이에요. 닭강정은 10000원에 구매했고 살도 연하니 부드러워서 술안주로 먹기 좋았어요. 그리고 팟타이는 처음 먹었을 땐 좀 싱겁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아래쪽에 소스가 많이 베어있어 잘 섞으니 간도 딱 맞고 맛있었어요. 팟타이가 야시장 먹거리 중 가장 맛있었네요.
대구 서문시장 야시장 이용 팁!
서문시장 야시장 이용 꿀팁을 드리자면 금,토,일 주말에만 운영을 하다 보니 여행객들이 정말 많아서 푸드트럭마다 줄을 길게 서고 있어요. 그러니 어떤 음식을 먹을지 정한 뒤 일행들끼리 각각 푸드트럭에 줄을 서서 음식을 주문하고 포장하는 게 시간 절약에 더 효과적이랍니다.
대구 여행 중 야시장 방문은 꽤 재미있고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먹거리 말고도 노래 공연 같은 볼거리들도 많이 있어 대구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서문 야시장을 일정에 넣으시기를 추천드릴게요.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