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독도 여행 중 여행을 기념할 만한 기념품과 지인들에게 선물할 것들을 사시려는 분들이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울릉도 내에 기념품샵과 소품샵이 있는데 저는 그중 가장 유명한 독도문방구 와 딸셋집 그리고 소울이라는 곳에 다녀왔습니다.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독도문방구
주소 : 경북 울릉군 울릉읍 울릉순환로 164-4 1층
운영시간 : 매일 10:30 ~ 20:00
전화번호 : 010-8500-6044
울릉도 저동항에 위치한 독도문방구 모습입니다. 쨍한 파란색으로 간판이 꾸며져있어 시원한 느낌과 함께 울릉도/독도 바다의 청량함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내부는 아담했지만 독도와 울릉도를 기념할 만한 다양한 기념품들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엽서, 독도 티셔츠, 마그넷, 스노우볼, 강치인형, 컵, 모자 등등 다 적을 수 없을 만큼 다양한 물건들을 판매했고 하나하나 다 사 가고싶을 만큼 매력적인 소품들이었습니다.
울릉도 특산품으로 오징어, 명이나물, 호박엿이 유명한 거 알고 계시나요? 호박엿을 꼭 사고싶었는데 이가 좋지 않아 고민했는데 울릉도 호박 쫀드기를 판매하고 있어서 구매를 해보았습니다. 직접 먹어볼 용으로 5pcs에 5500원인 호박쫀드기 하나와 선물용으로 좋을 것 같은 12pcs가 들어있는 호박쫀드기 13000원짜리를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의 독도 양말도 6000원에 구매했습니다. 12개씩 들어있는 호박쫀드기는 상자에 포장이 잘돼있어 선물용으로 제격인 것 같았고 여행 후 지인들에게 선물했을 때 모두 만족스러워했습니다. 울릉도 기념품으로 적극 추천드립니다.
딸셋집
주소 : 경북 울릉군 울릉읍 울릉순환로 160
전화번호 : 010-2770-4095
다음은 딸셋집이라는 기념품 가게입니다. 이곳은 검색하고 간 곳은 아니었고 독도문방구에 제가 사고 싶었던 태극기 머리띠가 없어서 주인분께 여쭤보니 걸어서 2~3분만 가면 딸셋집이라는 가게가 있는데 그곳에 판다고 알려주셔서 방문하게 된 곳입니다. 많은 소품들을 파는 건 아니었고 호박식혜와 오징어 그리고 태극기 종류들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독도 방문 예정이시라면 사진을 위해, 그리고 기념하기 위해 태극기를 꼭 구매해서 가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태극기가 있고 없고에 따라 나오는 사진 분위기가 정말 다르고 관광객분들 대부분 태극기를 준비해서 오시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저는 손에 드는 미니 태극기는 미리 준비해갔고 태극기 머리띠를 따로 못 구해서 딸셋집에서 3000원에 구매해서 사용했습니다. 손에 드는 미니 태극기, 그리고 태극기 머리띠 모두 포항 여객선터미널 편의점이나 울릉도 소품샵에서 구매가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가격이 훨씬 나가기 때문에 태극기는 인터넷으로 저렴히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미니 태극기 구매 사이트 바로가기
태극기 머리띠 구매 사이트 바로가기
독도문방구, 딸셋집 외에도 울릉도 나리분지에 방문했다가 우연히 소울이라는 분위기있는 소품샵을 발견해 구경하기도 했습니다. 소개할 내용이 많아 울릉도 소울 소품샵은 아래 글에 따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울릉도 소품샵 소울 나리분지에서 우연히 발견한 기념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