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포토존 꼭 찍어야 할 사진 명소 팁 공개

얼마 전 울릉도 독도 여행을 하며 독도에 다녀왔습니다. 독도는 3대가 덕을 쌓아야 갈 수 있다는 말이 있을 만큼 방문하기 어렵기 때문에 포토존에서 꼭 사진을 남기고 와야하는데요. 지금부터 독도 포토존 을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독도 포토존


독도 포토존


독도 배에서 내리자마자 보이는 모습입니다. 독도에는 포토존이 몇 군데 있지만 사진 속 포토존 1과 포토존 2가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포토존 1은 이사부길 팻말이 있는 장소이며, 포토존 2는 대한민국 동쪽 땅끝이라고 적혀있는 비석이 있는 곳입니다.


  • 사진 촬영 팁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장 먼저 보이는 포토존 1에 가서 줄을 서기 시작하므로 이 때 포토존 2로 먼저 달려가서 사진을 찍은 뒤 포토존 1로 오시면 줄이 많이 줄어있을겁니다.



울릉도 독도 배편 울릉도 저동항에서 썬플라워호 타고 독도로



독도 포토존 1 이사부길 팻말


독도 포토존 이사부 길


이사부길 팻말이 있는 장소입니다. 이 장소는 저도 사진으로 많이 봤던 사진명소입니다. 돌 앞에 서서 찍기도 하고 돌 뒤에 서서 찍을 수도 있습니다. 독도는 다시 방문하기가 정말 어려운 만큼 사진을 많이 남기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포토존 2 대한민국 동쪽 땅끝 비석


독도 동쪽 끝 비석


포토존 2에 있는 대한민국 동쪽 땅끝 비석입니다. 이 비석과 함께 뒤에 펼쳐진 독도를 보는데 가슴이 먹먹하며 기분이 묘했습니다. 대부분 비석 뒤로 서서 인증샷을 많이 남깁니다.



포토존 3


독도


독도 이사부길 왼편으로 보면 사람들이 사진을 많이 찍고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포토존 1,2에서 사진을 다 찍으셨다면 저곳으로 이동해 사진을 남기시면 됩니다. 사진 속 좌측에 보이는 구멍 뚫린 바위는 독도 서도이며 손가락을 맞댄 모양을 하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이 바위가 보이게 사진을 남기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독도에서 찍은 사진


포토존 3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이곳은 포토존 1,2와 다르게 비교적 넉넉하고 사진 찍을 장소도 넓어 여유롭게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 사진 촬영 팁
    독도에는 꼭 태극기를 들고 가셔서 사진 찍는 것을 추천드려요. 태극기가 있고 없고에 따라 사진이 정말 다르게 나온답니다. 울릉도 내의 소품샵에도 태극기를 판매하고 있고, 포항 여객선 터미널에 있는 매점에서도 태극기를 판매하지만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에서 미리 구매 후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려요.


미니 태극기 구매 사이트 바로 가기

포항 여객선터미널 주차 무료주차장 정보 편의점


독도 수비대와 찍은 사진


독도에는 우리나라를 열심히 지켜주고 계시는 독도수비대가 있습니다. 이분들과도 사진촬영이 가능한대요. 사진을 찍으며 독도를 지켜주셔서 감사하다는 감사 인사도 전해드리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 설명드린 독도 포토존 내용을 참고해 독도에서 의미있고 기억에 남을 사진을 남기시기를 바랍니다.


울릉도 풍경채 펜션 숙소 추천 위치 오션뷰 렌트카도 가능

울릉도 거북바위 스노쿨링 스팟 노을 일몰 명소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