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울릉도 독도 여행을 하며 독도에 다녀왔습니다. 독도는 3대가 덕을 쌓아야 갈 수 있다는 말이 있을 만큼 방문하기 어렵기 때문에 포토존에서 꼭 사진을 남기고 와야하는데요. 지금부터 독도 포토존 을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독도 포토존
독도 배에서 내리자마자 보이는 모습입니다. 독도에는 포토존이 몇 군데 있지만 사진 속 포토존 1과 포토존 2가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포토존 1은 이사부길 팻말이 있는 장소이며, 포토존 2는 대한민국 동쪽 땅끝이라고 적혀있는 비석이 있는 곳입니다.
- 사진 촬영 팁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장 먼저 보이는 포토존 1에 가서 줄을 서기 시작하므로 이 때 포토존 2로 먼저 달려가서 사진을 찍은 뒤 포토존 1로 오시면 줄이 많이 줄어있을겁니다.
울릉도 독도 배편 울릉도 저동항에서 썬플라워호 타고 독도로
독도 포토존 1 이사부길 팻말
이사부길 팻말이 있는 장소입니다. 이 장소는 저도 사진으로 많이 봤던 사진명소입니다. 돌 앞에 서서 찍기도 하고 돌 뒤에 서서 찍을 수도 있습니다. 독도는 다시 방문하기가 정말 어려운 만큼 사진을 많이 남기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포토존 2 대한민국 동쪽 땅끝 비석
포토존 2에 있는 대한민국 동쪽 땅끝 비석입니다. 이 비석과 함께 뒤에 펼쳐진 독도를 보는데 가슴이 먹먹하며 기분이 묘했습니다. 대부분 비석 뒤로 서서 인증샷을 많이 남깁니다.
포토존 3
독도 이사부길 왼편으로 보면 사람들이 사진을 많이 찍고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포토존 1,2에서 사진을 다 찍으셨다면 저곳으로 이동해 사진을 남기시면 됩니다. 사진 속 좌측에 보이는 구멍 뚫린 바위는 독도 서도이며 손가락을 맞댄 모양을 하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이 바위가 보이게 사진을 남기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포토존 3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이곳은 포토존 1,2와 다르게 비교적 넉넉하고 사진 찍을 장소도 넓어 여유롭게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 사진 촬영 팁
독도에는 꼭 태극기를 들고 가셔서 사진 찍는 것을 추천드려요. 태극기가 있고 없고에 따라 사진이 정말 다르게 나온답니다. 울릉도 내의 소품샵에도 태극기를 판매하고 있고, 포항 여객선 터미널에 있는 매점에서도 태극기를 판매하지만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에서 미리 구매 후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려요.
독도에는 우리나라를 열심히 지켜주고 계시는 독도수비대가 있습니다. 이분들과도 사진촬영이 가능한대요. 사진을 찍으며 독도를 지켜주셔서 감사하다는 감사 인사도 전해드리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 설명드린 독도 포토존 내용을 참고해 독도에서 의미있고 기억에 남을 사진을 남기시기를 바랍니다.
울릉도 풍경채 펜션 숙소 추천 위치 오션뷰 렌트카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