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도라도 익스프레스호 포항울릉도배편 고생했던 탑승 후기 가격 좌석선정팁

9월 말 포항 울릉도 배편인 엘도라도 익스프레스호를 타고 울릉도 독도 여행을 하고 왔습니다. 너울성 파도가 심했는데 엘도라도 익스프레스호 덕분에 덜 고생하고 여행을 하고 왔습니다. 엘도라도 익스프레스호 좌석 종류, 좌석 선정 팁, 실내 매점 정보 등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엘도라도 익스프레스호


포항 여객선 터미널에서 출발해 울릉도 사동항으로 도착하는 엘도라도 익스프레스호입니다. 포항에서 울릉도 가는 배편은 엘도라도와 썬플라워호 두 종류가 있습니다. 어떤 배편을 탈까 고민하다 엘도라도로 최종 결정을 하고 예매했습니다.


포항 여객선터미널 주차 무료주차장 정보 편의점


  • 익스프레스호 선택 이유

첫 번째, 2023년 7월 새로 취항된 배

두 번째, 전세계에서 가장 빠른 초쾌속 여객선

세 번째, 높은 파도에 강한 파랑 관통형 여객선으로 멀미율 20% 감소

네 번째, 이코노미/비즈니스/퍼스트 및 부대시설 등의 배치


선택에 가장 큰 영향을 준 건 최고 속도 93키로미터로 운항해 2시간 50분이라는 짧은 승선 시간, 그리고 파랑 관통형 여객선이라 멀미율이 감소된다는 점이었습니다. 보통 포항에서 울릉도 소요시간은 3시간 30분에서 4시간 정도인데 2시간 50분만 배를 타도 된다는 점이 메리트가 컸습니다.




엘도라도 익스프레스호 좌석 가격 및 종류

1층은 이코노미, 2층은 비즈니스와 퍼스트 좌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가격
    이코노미 : 88590원 / 비즈니스 : 133500원 / 퍼스트 : 188500

2시간 50분 넘게 오래 타야 하고 멀미를 할 수도 있으니 돈이 조금 더 비싸더라도 비즈니스나 퍼스트 클래스를 탈까 고민했는데 많은 후기를 찾아본 끝에 이코노미로 결정을 했습니다. 이코노미 좌석 선택 이유는 아래에 설명드리겠습니다.


포항 울릉도 배편 엘도라도 예약 사이트



이코노미 좌석


엘도라도 익스프레스호 이코노미


엘도라도 익스프레스 1층에 위치한 이코노미 좌석입니다. 2좌석 또는 3좌석으로 나란히 배열되어 있습니다. 좌석이 뒤로 젖혀지거나 USB 충전기는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비즈니스 좌석


엘도라도 익스프레스호 비즈니스 좌석



2층에 위치한 비즈니스 좌석입니다. 이코노미보다 좌석이 조금 더 넓으며 뒤로 젖힘이 가능하고 usb 충전할 수 있는 곳이 좌석마다 마련되어 있습니다.


퍼스트 클래스


퍼스트 클래스 좌석


마찬가지로 2층 뒤쪽에 위치한 퍼스트 클래스입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처럼 생겼고 좌석이 뒤로 많이 젖혀지며 이 또한 usb 충전할 수 있는 곳이 좌석마다 마련되어 있습니다.


엘도라도 이코노미 좌석 선택 이유

사진으로 봤을 때 비즈니스와 퍼스트 클래스 좌석이 편해 보이지만 후기에는 이코노미 좌석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저도 이코노미 좌석을 탑승해 보니 정말 편했던 터라 이코노미 좌석의 좋은 점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 앞 뒤 좌석이 굉장히 여유로움.
    앞 뒤 공간에 여유가 있어 다리를 꼬고 앉더라도 앞에 닫지 않아 여유롭게 앉아 올 수 있습니다.
  • 좌석수가 여유로움
    1층 전체가 이코노미석이기 때문에 전석 매진이 거의 안되고 그렇다보니 배가 출발한 후에는 비어있는 좌석으로 가서 누워서 이동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셨습니다.
  • 배 구조상 1층이 멀미를 덜함
    포항에서 울릉도 가는 배에서 멀미를 안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엘도라도 익스프레스호 자체가 크기가 큰 터라 다른 배에 비해 멀미를 덜하지만 너울성 파도가 심할 때는 멀미를 할 수밖에 없는데 1층에 비해 2층에 멀미가 훨씬 심하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파도가 심할 때는 2층 비즈니스/퍼스트 클래스 탑승한 고객들도 1층으로 내려와 멀미를 잠재우는 상황도 많이 목격했습니다.


짐 싣는 곳(반려동물 전용 공간)

캐리어보관함-반려동물전용공간


배의 앞뒤 그리고 중간중간 캐리어와 짐을 실을 수 있는 공간들이 여유롭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 오른쪽 사진처럼 반려동물 전용 공간도 세심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매점/카페


모리커피


배 중간에 모리 커피라고 카페/매점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울릉도 대표 캐릭터인 울라 인형부터 호박 초콜릿, 과자, 사탕, 젤리 등과 탄산음료들도 종류별로 마련되어 있고 커피, 쥬스, 차, 에이드 등의 음료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좌석 선정 팁

엘도라도 익스프레스는 탑승 3시간 전 자동 좌석이 배정됩니다. 좌석을 미리 지정할 수 없는 점이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이었습니다. 배에 탑승할 때 좌석 선정이 정말 중요한데 그 이유는 앞좌석에 탑승시 멀미를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저희도 탑승 3시간 전 자동으로 좌석이 지정되었는데 (가)로 지정되어 바로 대저페리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뒷좌석으로 좌석 변경을 요청했고 포항에서 울릉도로 갈 때는 (마) 좌석 울릉도에서 포항 올 때는 (아) 좌석을 탑승하고 왔습니다.


대저페리 고객센터

전화번호 : 1899-8114

운영시간 : 09:00 ~ 17:00




탑승 후기


포항에서 울릉도로 갈 때 너울성 파도가 엄청 심한 날이었습니다. 실제 배 화면에 너울성 파도가 심한 날이라고 경고 문구가 있었고 3시간 동안 배를 타고 가는 내내 멀미를 정말 심하게 해서 지옥을 경험했네요. 배가 커서 멀미를 덜 한다고 했는데?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울릉도 여행하며 현지인분들과 이야기를 나눠보니 저희가 간 날이 파도가 정말 심한 날이었고 그나마 엘도라도를 타서 그 정도였다는 말을 듣고 썬플라워호가 아닌 엘도라도를 선택한 것에 감사한 순간이었습니다.


울릉도에서 포항으로 돌아올 때는 2시간 50분 내내 멀미 하나 없이 굉장히 편하게 이동을 했습니다. 마치 고속버스 타고 3시간 이동하는 것과 같았다고 해야 할까요? 이렇게 편하게 이동하면 울릉도 자주 여행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최근 나혼자산다에 울릉도 여행 편이 나오며 울릉도를 찾는 여행객들이 많아졌습니다. 위의 엘도라도 익스프레스호 탑승 후기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