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선암마을 한반도 뗏목마을 배 타기 입장료 체험 후기

영월 한반도 지형을 구경 간다면 꼭 함께 하셔야 할 체험이 있습니다. 바로 한반도 뗏목마을 배타기 체험 인대요. 저도 우연히 발견했는데 영월 여행 중 가장 만족스러웠던 체험이라 꼭 소개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지금부터 뗏목 체험 위치, 입장료, 체험 후기 등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한반도 뗏목마을



✔️ 주소 : 강원 영월군 한반도면 선암길 70 한반도뗏목마을
✔️ 운영시간 : 오전 09:00 – 오후 17:30



영월 한반도 뗏목마을



영월 선암마을에 있는 한반도 뗏목마을 체험장입니다. 한반도 지형을 둘러싸고 있는 서강변을 뗏목을 타고 둘러보는 체험을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체험 시간은 약 20분에서 25분 정도 소요됩니다.

영월 한반도 지형 가볼만한 곳 여행 코스 맛집 추천



입장료 및 가격


뗏목마을 매표소


먼저 위에 적어둔 주소로 차를 타고 이동하면 매표소 근처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직 공사 중인건지 매표소도 허름한 편이었고 공사장도 잘 갖춰지지는 않은 느낌이었습니다.


구분전통 뗏목 체험 가격
초등학생 이하6,000원
중학생 이상8,000원
20인 이상 단체7,000원


가격은 초등학생 이하는 6000원, 중학생 이상은 8000원 그리고 20인 이상 단체는 7000원입니다. 가격이 조금 비싼가? 싶었는데 체험 후에 이건 돈을 1인당 만 원을 내더라도 꼭 해야 하는 체험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구명조끼 대여



매표한 뒤 배를 타기 전 구명조끼를 필수로 착용해야 하는데요. 안전하게 체험하지만 혹시 모를 위험에 대비해 입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뗏목마을 체험 후기

영월 선암마을 해설사



구명조끼를 입은 뒤 배를 타면 배를 운전해 주시는 분과 위의 사진처럼 해설을 해주시는 해설사분이 계십니다. 모두들 옛날 전통 느낌이 나는 옷에 삿갓을 쓰고 계셔서 더 전통 느낌이 많이 나는 체험이었습니다. 첫 시작은 한반도 지형의 안내와 함께 나무 노를 저어 뗏목을 운전해 볼 수 있는 체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인증샷도 찍어주시고 제가 젓는 대로 배가 흘러가니 신기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영월 한반도 뗏목마을 체험



배를 타고 이동하며 이 부분은 한반도의 포항 부분, 부산 부분 등 재미난 농담을 곁들인 해설을 해주십니다. 더불어 한반도 지형에 살고 있는 동물, 생물들에 대해서도 소개를 해주십니다.

체험을 하며 느꼈던 건 영월에서 별마로 천문대 구경을 하고, 뗏목마을 체험을 할 때 저렴한 망원경 하나 있다면 영월 여행이 훨씬 더 풍부해졌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다음 영월 여행 때는 꼭 하나 구매해서 갈 예정입니다.


고릴라 모양 바위



눈썰미가 좋으신 분들은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은데 고릴라 얼굴 모양을 하고 있는 바위입니다. 그동안 국내 여행을 하며 동물 닮은 바위들을 참 많이 봤는데 그중 가장 고릴라를 많이 닮은 바위였던 것 같습니다.


뗏목마을 배타기 체험


한반도 지형에서 개성을 가기 직전에 배는 다시 갔던 길을 되돌아오게 됩니다. 되돌아오는 길에는 신발과 양말을 벗고 강물에 발을 담가보는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배 안에 휴지가 마련되어 있어 걱정 없이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아직 강물은 차가웠지만 배가 움직이며 흐르는 물살을 발로 직접 느껴볼 수 있어 잊지 못할 체험이 된 것 같습니다.


최종 후기

영월에서 2박 3일 여행을 하며 여러 관광지를 방문하고 체험을 했는데 그중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체험이었습니다. 이 기억이 너무 좋아 다음에도 또 영월을 방문하고 싶다는 생각까지 들 정도였습니다. 영월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영월 가볼만한 곳, 영월 여행 코스를 찾고 계신다면 영월 선암마을 뗏목체험장에 방문하셔서 꼭 체험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영월 별마로 천문대 셔틀버스 탑승 방문 체험 후기 필수 준비물

영월 여행 코스 영월 탄광문화촌 가격 체험 소개 후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