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스노쿨링 포인트로 유명한 학포항에서 스노쿨링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나혼자산다 김대호 아나운서가 방문해 더 유명해진 학포항인대요. 이곳은 울릉도 스노쿨링 베스트 3 안에 들 정도로 유명한 곳입니다. 레드하우스 장비 대여, 화장실/샤워실, 스노쿨링 후기를 자세히 남겨드리겠습니다.
울릉도 스노쿨링 포인트 학포항
학포항에 있는 학포 해안입니다. 주차한 후 처음 마주한 학포 해안은 ‘절경이다’ 싶을 정도로 멋진 경관을 저희에게 보여주었습니다. 해안가는 모래가 아닌 몽돌로 이루어져 파도가 칠 때마다 바위들이 굴러가고 서로 부딪치는 소리가 듣기 좋았던 학포항이었습니다.
울릉도 스노쿨링 대여 학포 다이버 레드하우스
이곳은 스노쿨링 장비를 대여해 주는 학포 다이버 레드하우스에요. 나혼자산다 울릉도 김대호 아나운서도 이곳에서 장비를 대여했죠.
학포항에서는 위의 사진에서 볼 수 있듯 수트, 오리발, 구명조끼, 스노쿨링 마스크를 대여해줍니다.
레드하우스 스노쿨링 장비 대여 가격
수트 : 2만 원
오리발 : 만 원
구명조끼 : 만 원
스노쿨링 마스크 : 만 원
가격대는 일반 관광지 스노쿨링 장비 대여 가격이랑 비슷합니다. 저희는 2명이서 방문해 구명조끼 2개, 스노쿨링 마스크 2개 대여해 총 4만 원 결제했습니다.
- 울릉도 스노쿨링 이용 팁!!
울릉도 2박 3일을 여행하며 느낀 건 스노쿨링 스팟으로 유명하지 않더라도 물이 맑고 예쁜 해안가들이 정말 많다는 점이에요. 아쉬운 건 울릉도에 스노쿨링 장비를 대여해 주는 해안가들이 2-3군데 밖에 되지 않아 스노쿨링 개인장비 없이 가면 아무데서나 할 수 없어 제약이 따른답니다. 성인 스노쿨링 장비는 1만 원 초반대에 구매할 수 있어 한 번 대여하는 가격이랑 비슷하니 개인 장비를 직접 구매해 가시기를 적극 추천드려요.
- 학포 다이버 레드하우스 이용 방법
기본 대여시간은 3시간 / 레드하우스 영업시간이 끝나 문을 닫을 경우 옆에 있는 대야에 장비 넣어 놓으면 됨.
저희는 오후 4시 10분에 방문했고, 5시 30분에 문을 닫으니 편히 이용하고 대야에 장비를 넣어놓고 가면 된다고 설명해 주셨습니다.
레드하우스 매점
아메리카노 5,000원
레몬/자몽/청포도 에이드 5,000원
복숭아 아이스티 5,000원
컵라면 작은컵 3,000원 / 큰 컵 4,000원
소주/맥주 4,000원
레드 하우스에는 스노쿨링, 스킨스쿠버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간단히 요기를 할 수 있도록 컵라면과 음료 종류, 그리고 과자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학포항 가는 길에 있는 유명한 따개비 칼국수 맛집 <울릉도 태양식당 따개비칼국수> 식당에서 배불리 음식을 먹고 와 따로 먹지 않았지만 스노쿨링 중간에 컵라면을 먹는 게 엄청 맛있다는 후기를 많이 보았습니다.
울릉도 맛집 태양식당 따개비칼국수 재방문 의사 100%
울릉도 9월 스노쿨링 후기
저희는 9월 마지막 주에 울릉도에 방문했고, 펜션 사장님께서는 이제 추워서 스노쿨링 하기 어려울거라고 말씀해주셨어요. 그래도 울릉도에 왔는데 스노쿨링 안 하고 가기에는 아쉬워 입수했고 이게 웬걸 물이 정말 따뜻해서 2시간가량 재미있게 스노쿨링을 했어요. 기온은 21도였고 햇볕이 뜨거울 정도의 날씨였어서인지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었답니다.
현재 학포항 한쪽은 공사 중이에요. 그래서인지 해안가 입구 쪽은 물이 많이 흐리답니다. 조금 더 깊은 곳으로 입수하면 물이 맑아지니 스노쿨링하는 데에는 어려움은 없어요. 물이 흐린대도 정어리 떼와 니모를 닮은 물고기들이 많이 보여 정말 신기했답니다. 물이 맑았으면 얼마나 더 예뻤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학포항 샤워실/화장실
스노쿨링 유명 포인트답게 화장실과 샤워실도 잘 마련되어 있었어요. 화장실은 깨끗했고 샤워실도 찬물이 나오긴 했지만 넓고 깨끗했답니다. 다만, 옷 갈아입는 곳이 조금 낡은 편이고 샴푸, 린스 등 그 어떠한 것도 마련되어 있지 않아 모든 걸 직접 챙겨오셔야해요. 깨끗하게 전부다 씻고 간다는 느낌보다는 간단히 샤워할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최종 후기를 적어보자면 울릉도 여행 중 잊을 수 없을 만큼 즐거움을 선사했던 스노클링이었습니다. 공사 중이라 티비에서 보듯 맑은 물은 아니었지만 소라, 정어리떼, 니모 물고기 등 많은 것을 구경하고 눈에 담을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스노쿨링 하고 싶어 다음에는 4박 5일 정도 울릉도 여행을 다시 해볼 예정입니다. 울릉도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꼭 스노쿨링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엘도라도 익스프레스호 포항울릉도배편 고생했던 탑승 후기 가격 좌석선정팁
울릉도 풍경채 펜션 숙소 추천 위치 오션뷰 렌트카도 가능
#울릉바다속이야기 #울릉도바다 #울릉도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