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에 신청받고 있는 청년내일저축계좌 지원 대상 조건 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매칭 지원금으로 원금을 적게 넣고도 많이 돌려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보니 조건에 부합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청년내일저축계좌란 중앙부처인 보건복지부에서 하는 사업으로 일하는 중간계층 청년의 저축을 촉진하여 사회에 보다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자산 형성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조건 지원대상
청년내일저축계좌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령, 소득기준, 가구 소득 3가지를 모두 충족하는 청년을 지원합니다.
1.가입 연령
신청 당시 만 19세~만 34세인 청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단 수급자, 차상위자,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자는 만 15세~만 39세까지 허용합니다.
2.소득 기준
현재 근로 활동 중이며, 근로•사업 소득이 월 50만 원 초과~ 월 230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단,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사람은 현재 근로활동 중이며 근로, 사업 소득이 월 10만 원 이상 발생하면 됩니다.
3. 가구소득
소득 인정액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여야 지원이 가능합니다.
지원금
지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매월 본인 저축액 10만 원 이상(매월 전월 23일~현월 22일 입금 마감일 이전) 대비 정부 지원금을 정액 매칭하여 지원합니다.
✔️ 중위소득 50% 초과~ 100% 이하 : 10만 원 정액 매칭 ✔️ 중위소득 50% 이하 : 30만 원 정액 매칭 |
중위소득이 50% 초과이면서 100% 이하인 사람들은 10만 원 정액 매칭을 해주고, 중위소득이 50% 이하인 사람들은 30만 원을 정액 매칭해줍니다.
위의 표의 기준 중위 소득은 100% 금액입니다. 중위소득 50% 이하인지 확인하고 싶은 사람들은 위의 기준 중위 소득 금액에서 나누기 2를 해서 계산하시면 됩니다. 얼마만큼 지원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차상위 이하 지원금
매월 본인 저축액 10만 원 이상 저축 + 3년간 근로활동 지속 + 교육 이수 + 자금 사용계획서를 제출한다면 근로소득장려금 1,080만 원을 지원받게 됩니다. 매월 본인이 10만 원 이상 저축 납입자에 한하여 근로소득장려금이 매월 30만 원 적립되는 방식입니다. 즉 본인이 3년간 저축한 금액은 360만 원이며 나라에서 장려금으로 지원해 주는 금액은 1,080만 원으로 총 1440만 원을 지급받게 됩니다.
– 차상위 초과 지원금
차상위 초과 대상자는 매월 본인 저축액 10만 원 이상 저축 + 3년간 근로활동 지속 + 교육 이수 + 자금 사용계획서를 제출한다면 근로소득장려금 360만 원을 지원받게 됩니다. 즉 본인이 3년간 저축한 금액은 360만 원이며, 나라에서 장려금으로 지원해 주는 금액은 360만 원으로 총 720만 원을 지급받게 됩니다.
신청 방법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 방법은 집 근처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직접 방문 접수하거나, 복지로 사이트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청년내일저축계좌 지원 대상 조건 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가 은행에서 기본 적금을 가입하게 되면 원금에 이자만 붙게 되지만, 청년내일저축계좌 같은 경우는 매칭 지원금이다 보니 짧은 시간 안에 더 빨리 목돈을 모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큰 장점이 있는 사업인 만큼 조건에 부합되신다면 신청하셔서 꼭 지원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