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반지의 대표주자 판도라 반지부터 기본 은반지 및 은 액세사리는 관리를 잘 해주지 않으면 금방 변색이 되고 마는대요. 은 액세사리는 금과 다르게 평소 관리를 잘 해주어야 변색이 되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변색된 은반지 세척 방법, 변색 이유, 변색되지 않게 관리하는 방법에 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은반지 변색 이유

은 액세사리를 사용하다 보면 하루 이틀 화장대 위에 놓았을 뿐인데 반지 색이 변색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 보면 당황스러우리만큼 색이 빠르게 변색이 되는데요. 은 액세사리가 변색되는 이유는 은의 경우 장시간 공기에 노출되면 수분과 산소에 의해 산화되어 조금씩 변색이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황갈색으로 시작되어 나중에는 흑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위의 사진은 제 반지인데요. 안 낀 지 약 2년 정도가 되자 황갈색을 넘어서 흑색으로 바뀌었습니다.
은반지 세척
색이 변한 은반지 세척 방법은 4가지가 있습니다. 아래 단계로 내려갈수록 황갈색에서 흑색으로 변했을 때 사용해야 하는 방법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첫 번째, 뜨거운 물에 베이킹 소다와 소금을 1:1 비율로 푼 뒤 변색된 은반지를 넣고 5~10분 정도 기다립니다. 그 후 은반지를 물에 잘 헹군 뒤 부드러운 천으로 깨끗하게 닦아주면 어느 정도 색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그릇에 쿠킹 호일(은박지)를 씌운 뒤 그 안에 뜨거운 물과 소금, 주방 세제를 넣어 잘 섞은 뒤 변색된 은반지를 넣고 5~10분 기다려주세요. 그 후 깨끗하게 세척 후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 주시면 됩니다.
세 번째, 은 세척제 또는 실버 폴리싱천 등을 구매해 세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은 액세사리가 많으신 분이라면 은 세척제와 실버 폴리싱천을 구매해 꾸준히 사용하는 것도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네 번째, 비눗물을 푼 미지근한 물에 판도라 은반지를 넣고 5분 정도 기다린 뒤 칫솔과 치약을 이용해 닦는 방법입니다. 칫솔에 치약을 묻힌 뒤 은반지를 꼼꼼하게 닦아 세척해 주면 되는데요. 해당 방법은 치약의 연마제 성분으로 인해 은의 광택이 줄어들 수 있어 가장 마지막 단계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은반지 관리
그렇다면 은반지는 어떻게 관리해야 변색되지 않고 처음 상태 그대로 유지할 수 있을까요? 은반지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바로 이용 후 극세사 천 또는 실버 전용 천과 같은 부드러운 천으로 닦은 뒤 공기와 접촉하지 않게 비닐팩이나 지퍼팩에 밀봉하여 보관하면 처음 상태 그대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 만약 반지에 핸드크림, 화장품 등이 묻었다면 보관 시 꼭 부드러운 천으로 깨끗하게 닦은 후 보관해야 변색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세척 후기

판도라 반지 세척 후기를 남겨드리겠습니다. 제 반지의 경우 까만 흑색으로 변해 베이킹 소다, 쿠킹 호일 방법으로 세척 했을 때 색이 전혀 돌아오지 않습니다. 급하게 반지를 이용해야 했는데 주변에서 은 세척제나 폴리싱 천을 구하기 어려워 칫솔을 이용해 닦아주었고 해당 방법을 사용하니 색이 많이 돌아왔습니다. 만약 위의 방법들로 판도라 반지 변색이 돌아오지 않는다면 칫솔과 치약을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은반지 세척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