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딜러 제로 후기 내차 팔기 중고차 판매 과정

헤이딜러 제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요즘 중고차 판매를 할 때 헤이딜러, 현대, 엔카 등의 중고차 판매 업체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그중 헤이딜러 제로를 선택하였고 헤이딜러 제로를 통한 중고차 판매 과정, 비교 견적, 필요서류, 판매 후 환급 과정 등 후기를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헤이딜러 제로

헤이딜러 앱을 설치하면 중고차 판매를 헤이딜러 할 건지 헤이딜러 제로로 할 건지 선택하는 창이 뜨게 됩니다. 헤이딜러 제로는 흥정 없이 경매를 하고 싶은 사람, 모든 걸 헤이딜러에게 맡기고 싶은 사람이 선택하면 좋고 헤이딜러는 차량에 대해 잘 알고 지금 당장 경매를 시작하고 싶은 사람들이 이용하면 좋습니다. 저는 차량에 대해 잘 알지 못해 헤이딜러 제로로 내차 팔기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헤이딜러 헤이딜러 제로 비교 중고차 판매과정 선택 이유

헤이딜러 제로 후기 그랜저

제가 판매하려는 차는 그랜저 TG 모델이며, 2009년 구매한 차로 연식은 14년 된 차량입니다. 그랜저와 아반떼 두 대를 운행하다 최근 차량 한 대를 잘 안 쓰게 되어 연식이 오래된 그랜저를 팔기로 결정했습니다.


헤이딜러 제로 판매 과정

  • 예약승인
  • 방문진단
  • 경매진행
  • 판매요청
  • 탁송거래 – 탁송 예약, 판매서류 준비


헤이딜러 제로 판매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헤이딜러 앱을 통해 중고차 판매 예약을 하면 전문 평가사가 내 차가 있는 곳으로 방문해 차 상태를 확인하게 됩니다. 그 후 평가사가 내 차 상태를 입찰에 올리면 딜러들끼리 경매를 하게 되고 경매가 마무리되면 그중 최고가를 선택해 판매 요청을 하면 차량이 탁송되며 중고차 판매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판매 절차를 한 단계 한 단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예약 승인 – 진단 예약하기

먼저 헤이딜러 앱을 설치한 후 내 차량 정보를 등록해 주세요. 그 후 내 차를 진단할 장소를 입력하고 몇 시에 방문할지 시간을 예약해 주세요.


  • 방문진단 – 출장 진단받기

준비물 : 자동차등록증 원본 / 자동차 키

예약한 날짜와 시간에 전문평가사가 방문해 내 차를 살펴보며 중고차 시세에 영향을 줄 요소들을 확인하고 그 내용을 바탕으로 차량을 경매에 올려줍니다. 평가 시간은 평균 20분 내로 끝이 납니다. 저의 경우 해당 시간에 집에 없어서 차 위치를 알려드리고 차 키와 자동차등록증 원본을 차 안에 넣어두었더니 평가사께서 알아서 차량을 진단해 주셨습니다. ( 방문진단 시 평가사가 진단하는 것 )

그랜저 외관 손상


제가 중고차로 판매하는 그랜저 TG의 경우 최근 주차장 기둥에 부딪히는 사고로 인해 차량 오른쪽 외판이 손상되어 있었습니다. 전문 평가사가 제 차량을 평가하는 과정 중 이 부분에 대해 제가 인지하고 있는지 전화로 확인하셨고 그 후 방문 진단이 완료되었습니다.


  • 경매진행 – 전국 11,000명 딜러 경쟁

헤이딜러 제로 내차팔기 견적


방문 진단을 통해 받은 결과를 바탕으로 평가사가 내 중고차를 경매에 올리면 딜러들이 48시간(주말은 72시간) 동안 경매에 입찰하게 됩니다. 48시간 동안 이루어지는 경매 상황은 위의 사진처럼 앱에서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최대 50개까지 견적을 받을 수 있는데 제 차량의 경우 연식이 오래되기도 했고 외판 손상 영향이 커 많이 입찰 되지는 않았습니다. 딜러들이 입찰할 때마다 헤이딜러 앱 알람으로 입찰 상황을 알려줘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점이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 판매요청

48시간이 지나 경매 마감이 되면 3일 내에 최고가로 입찰한 딜러를 선택해 판매 요청을 하면 됩니다. 헤이딜러 제로는 헤이딜러와 다르게 경매 최고가가 이루어진 후에 감가되는 일은 없습니다. 헤이딜러는 일단 입찰을 높게 한 후 딜러가 방문해 차량을 확인하며 작은 흠집들을 찾아내 감가하는 경우가 엄청 많다고 들었는데 헤이딜러 제로는 헤이딜러보다 입찰가가 높진 않지만 감가되는 일이 절대 없는 점이 좋았습니다.



  • 탁송거래

딜러를 선택한 후에는 이제 진짜 제 차량을 판매하기 위한 탁송 거래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탁송 거래 과정은 탁송 예약, 판매 서류 준비, 자동차 내부 정리 등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판매 요청을 하게 되면 딜러를 따로 만나는 과정 없이 바로 탁송기사가 와서 거래가 진행됩니다. (헤이딜러의 경우 딜러를 따로 만나야함) 판매 요청을 한 후 평일 기준 5일 뒤까지 탁송 예약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중고차 판매시 필요한 서류 준비를 해야 해서 약 4일 후로 탁송 예약을 했습니다.

주민센터에 방문해 판매 서류를 준비합니다. 개인과 사업자가 필요한 서류가 다릅니다.

  • 헤이딜러 중고차 판매 서류
    일반 개인 고객
    : 자동차등록증 원본 / 자동차 매도용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서명 사실 확인서(매수자 인적 사항 기재 필수)
    * 공동명의 고객이라면 명의자 각각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헤이딜러 제로 중고차 매도 서류 일반 개인, 간이/일반 과세자, 면세/법인 사업자 등


탁송 이후 바로 실내 클리닝이 시작되고 그 후 물건은 되찾기 어려움으로 탁송일 전에 꼭 차량 내부에 있는 본인 물건들을 정리해 주셔야해요.

  • 자주 분실되는 물건 : 선글라스, 하이패스 카드, 캐롯 플러그, 콘솔박스 내 소지품


  • 탁송일 – 탁송기사 도착 & 입금 받기

예약한 시간에 맞춰 도착한 탁송 기사에게 자동차 등록증 원본, 자동차 매도용 인감증명서 등 준비한 서류를 드리면 탁송 기사가 확인 후 헤이딜러 측으로 전화를 합니다. 그럼 약 10분 내로 중고차 판매 금액이 입금됩니다. 저의 경우 전화 후 약 2분 뒤 입금되었습니다.


* 차는 보냈는데 입금이 안 되면 어떡하나요?
입금 업무는 헤이딜러가 직접 운영하고 있어 이 부분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간혹 입금이 늦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그렇더라도 차량은 먼저 보내도 된다고 합니다.

* 탁송일정 당일 변경 안됨.


  • 거래 완료 2~3일 후 이전등록증 업로드 완료

차가 탁송된 후 딜러는 업무일 기준 2일 내로 명의 이전을 완료하고 이전등록증을 앱에 업로드해 줍니다. 이전등록증은 다운로드해서 가지고 계셔야 나중에 차량 관련 보험 등을 해지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래 후 환급 (이전등록증 사용)

다운로드한 이전등록증을 사용해 자동차세 환급과 자동차 보험 해지 및 보험료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은 본인이 가입한 해당 자동차 보험에 전화해 이전등록증을 보내 확인 후 해지를 하면 보험료를 환급받을 수 있는데 저의 경우 107만 원 정도 환급이 들어왔습니다. 자동차세 환급 방법은 아래 글을 통해 참고해 주세요.


헤이딜러 제로 후기

헤이딜러 후기 중고차 판매 과정


헤이딜러 제로를 통해 중고차 팔기를 하며 겪은 판매 후기를 적어보자면 헤이딜러가 아닌 헤이딜러 제로를 사용해서 그런 건진 몰라도 중고차 판매 과정이 정말 간단했습니다. 차량 판매 신청부터 탁송 완료까지 총 2주 정도 소요됐는데, 만약 탁송 예약을 더 빨리 잡는다면 일주일 내로도 중고차 판매가 이루어졌을 것 같습니다. 유일한 단점이라면 헤이딜러보다 중고차 견적을 더 적게 받았을 수 있다는건데 견적은 헤이딜러보다 적게 받았을 수는 있어도 제 시간과 수고를 들여도 되지않는 점은 큰 장점이었던 것 같습니다. 중고차 판매가 진행되는 과정 중간중간 헤이딜러에서 위의 사진처럼 진행 과정과 필요한 준비물들을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보내줘 큰 어려움없이 다음 단계 절차들을 밟아 중고차 판매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갖춰져있어 이용하는 내내 만족스러웠습니다.


제 글이 중고차 판매를 하시려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헤이딜러 제로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