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박 3일 영월 여행 셋째 날 한반도 지형, 한반도 뗏목 마을

2박 3일 영월 여행 마지막 날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지루할 것만 같았던 2박 3일이었는데 생각보다 할 게 정말 많았고 못 해본 게 많아 다음에 또 방문하게 될 것 같은 영월입니다. 마지막 날 방문한 한반도 지형, 한반도 뗏목 마을, 열혈청춘에 다녀온 후기를 남겨드리겠습니다.


2박 3일 영월 여행 한반도 지형


이곳은 영월에서 가장 유명한 필수 코스 여행지인 영월 한반도 지형입니다. 영월 한반도 지형 주차장에 차를 주차한 뒤 약 15분 정도 산을 오르면 오른쪽 사진처럼 한반도 모양을 한 산을 볼 수 있습니다.


산을 오르는 코스는 평지와 오르막이 골고루 되어 있고 저는 허리와 무릎이 안 좋은 편인데도 불구하고 수월하게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영월 한반도 지형 가볼만한 곳 여행 코스 맛집 추천


영월 한반도 뗏목 마을


한반도 지형을 봤다면 근처 5분 거리에 있는 한반도 뗏목마을로 이동해 똇목 체험을 꼭 해야 합니다. 한반도 지형을 따라 흐르는 서강을 뗏목을 타고 구경하는 건데 오른쪽에 있는 선생님께서 하나하나 설명해 주시고 다양한 체험도 있어서 정말 만족스러웠던 체험이었습니다.




한반도 지형 곳곳에 있는 설화 같은 걸 자세히 설명해 주기도 하고 양말을 벗고 발을 담가 서강의 물살을 직접 느껴보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남녀노소 즐기기 좋은 체험이었습니다.


영월 선암마을 한반도 뗏목마을 배 타기 입장료 체험 후기


충주 열혈청춘

열혈청춘 소갈비찜



영월 여행 마지막 식사는 충주에 있는 열혈청춘이라는 소갈비찜에서 먹었습니다. 충주역에서 렌트를 해 영월 여행을 했던 터라 마지막은 충주로 다시 돌아와서 먹게 되었습니다. 우연히 찾게 된 식당인데 주문한 소갈비찜, 계란전, 막국수에 그리고 볶음밥까지 맛없는 게 없던 식사였습니다.


충주역 근처 맛집 열혈청춘 소갈비찜


영월 여행 후기

이렇게 2박 3일 강원도 영월 여행을 마무리했습니다. 2박 3일간 알차게 돌아다녔는데도 젊은 달 와이파크, 선돌, 어라연, 김삿갓 유적지, 전기 카트 체험장, 패러글라이딩 등 못 가보고, 못 해본 체험들이 워낙 많아 5월 또는 6월에 다시 한번 더 방문할 예정입니다.


국내 여행을 하며 이렇게까지 만족스러웠던 여행지가 또 있었나 싶을 정도로 손꼽히는 여행지였습니다. 사람이 많지 않아 웨이팅 없이 관광지와 맛집을 즐길 수 있었던 점이 정말 좋았었습니다. 이상으로 강원도 영월 여행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박 3일 영월 여행 첫날 서부시장 맛집, 에어비앤비 이달엔 영월

2박 3일 영월 여행 코스 둘째 날 서부시장 미탄집, 청령포, 탄광문화촌, 사랑방식당, 고씨굴, 별마로천문대



답글 남기기